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 카테고리
게시판 상세
제목 소울 동전노래방 설치시공
작성자 하나음향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6-01-1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155


“동전 노래방 경쟁력의 핵심은 사운드 차별화다”

음향, 인테리어, 입지 삼박자 갖춘 춘천 최고의 노래문화 공간

 

소울 코인뮤직 노래연습장

 

■반주시스템 : (주)하나음향 TEL.02-3272-2494

 

동전 노래방은 2015년 관련 업계의 가장 뜨거운 이슈라고 할 수 있다.

성장 동력을 상실한 노래방 업계의 새로운 투자모델로 급부상중인 동전 노래방은 전국적으로 창업 열기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최근에는 음향시스템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시설을 지향한 럭셔리 타입의 업소들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오픈한 ‘소울 코인뮤직 노래연습장’(이하 소울 코인뮤직) 역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럭셔리 타입의 동전 노래방으로, 춘천 최고의 노래문화 공간을 지향하고 있는 곳이다.




충분한 사업성 검토 후 요즘 트랜드에 적합한 동전 노래방 선택

이용자들 지역 최고의 노래문화 공간으로 호평

 

최근 오픈한 신규 업소답게 ‘소울 코인뮤직’은 기존 동전 노래방들과 차별화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춘천지역을 대표하는 상권중 하나인 강원대 후문에 자리 잡고 있는 ‘소울 코인뮤직’은 탁월한 입지조건만으로도 성공을 예상할 수 있는 케이스다. 특히 강원대 후문 상권의 경우 노래방들의 수가 많아 경쟁이 치열하지만, 입지 조건에 비해 규모나 시설 수준은 높지 않은 특성이 있다. 때문에 차별화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울 코인뮤직’은 창업과 동시에 지역 최고의 노래문화 공간으로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안정적으로 성공사업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강원대 후문 상권의 경우 요즘 같은 겨울방학 시즌이 1년 중 가장 비수기에 해당합니다. 때문에 저희 매장이 어느 정도 성공할 수 있을지 저도 솔직히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오픈 이후 손님들의 반응과 현재까지의 영업추이를 놓고 볼 때 개강 시즌이 되면 기대 이상의 수익을 충분히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상 ‘소울 코인뮤직’ 심재우 대표의 설명이다.

사실 심재우 대표는 노래방을 처음 경영하는 초보업주다. 사실 노래방을 자주 이용하는 마니아이기는 했지만, 시스템이나 경영에 대해서는 문외한에 가깝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반 노래방도 아닌 동전 노래방을 창업한 것은 다소 이례적인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심재우 대표는 “최근의 트랜드와 현금장사라는 메리트를 고려한 결과”라고 강조했다.

“사실 동전 노래방은 부업의 개념으로 창업한 것입니다. 현재 하고 있는 사업과 병행할 수 있는 좋은 사업 아이템을 찾던 중 평소 좋아하던 노래방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다방면으로 사업성 검토에 나선 결과, 일반 노래방보다 동전 노래방이 이곳 강원대 후문 상권이나 요즘 트랜드에 맞는다고 판단했습니다. 실제로 춘천은 물론 서울의 동전 노래방들을 직접 경험하며 나름 수익성이나 이용자들의 선호도 등을 분석해 가능성이 충분한 사업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창업을 결심했습니다.”




젊은 세대가 공감하는 스타일리시한 감성의 ‘모던 갤러리’ 컨셉 지향

동전 노래방 모델하우스로 추천해도 부족함 없는 디자인 완성도

한편 ‘소울 코인뮤직’은 총 66평 규모에 21실의 룸을 시공했다. 보통 25실 이상의 룸을 시공하는 사례가 많은 동전 노래방의 최근 추세를 고려하면 규모가 큰 편은 아니다. 그러나 2층부터 3층까지 복층구조로 설계돼 있고, 대로변에 위치한 건물 외관 전체를 스타일리시한 간판으로 디자인했기 때문에 이용자들에게 대형업소라는 이미지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강원대 후문 상권의 특성 상 특별히 대형업소가 입점할 만한 건물이 없다는 점도 이용자들에게 대형업소 이미지를 강조하는데 유리한 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전반적인 인테리어는 젊은층이 선호하는 ‘모던 갤러리’ 컨셉을 지향한 것이 특징이다.

창업 전 여러 인테리어 회사의 컨셉을 면밀히 검토해 결정한 컨셉으로, “지역 상권의 특성과 주 이용계층인 강원대생 등 젊은층의 취향을 반영한 결과”라는 게 심재우 대표의 설명이다.

동전 노래방으로는 최고 수준의 노래공간으로 평가해도 부족함 없는 감각적은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 ‘소울 코인뮤직’은 스타일리시한 감성이 돋보이는 럭셔리한 노래공간으로 꾸며졌다. 세련된 이미지의 무드를 즐기면서 기존 노래방에서 경험할 수 없는 품격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이곳은, 진부하지 않은 도시적 감성의 모던스타일을 간결한 스케치로 깔끔하게 표현해 냈다.

우선 간결하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이미지 연출, 공간의 품위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럭셔리한 디스플레이와 조명연출, 다양한 테마로 개성을 강조한 각양각색의 룸도 눈길을 사로 잡는다.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마감재들과 넉넉하게 여백을 살린 공간연출로 빽빽하게 룸만 들어찬 기존 동전 노래방의 협소한 이미지와 차별화된 고품격 노래문화 공간을 지향한 것이 특징. 특히 다양한 모티브를 반영한 그래피티로 멋을 낸 룸 공간의 경우 디자인 개념보다는 기능적인 부분에 치중한 기존 동전 노래방 룸과 차원이 다른 완성도를 선보이고 있다. 66평 규모에 20실 이상의 룸을 시공하고도 충분한 시각적 여백과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이끌어 냈다는 점에서 동전 노래방 디자인의 모델하우스로 추천해도 부족함이 없다.




젊은층 겨냥한 최고의 음향시스템, 사운드 경쟁력은 기본 중의 기본

‘TJ’ 본사가 인증한 ‘음향시설 우수업소’

입지, 인테리어와 함께 노래방의 성공조건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사운드이다.

사운드야 말로 노래방이 기본으로 갖춰야 할 것 중의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다. 오픈 초기에는 인테리어가 뛰어나고 입지만 좋으면 충분히 고객을 끌어 모을 수 있지만, 이후의 성공을 유지하는 열쇠는 바로 음향시스템라는 것이 성공한 베테랑 업주들의 공통된 조언이다.

앞서 ‘소울 코인뮤직’의 탁월한 입지와 시설 경쟁력에 대해 충분히 설명했지만, 사실 심재우 대표가 가장 심혈을 기우린 핵심적 경쟁력은 바로 최신 음향시스템으로 구현한 최고의 사운드다.

실제로 ‘소울 코인뮤직’은 가장 최근에 출시된 최고급형 제품만으로 노래반주시스템을 세팅했다. 상대적으로 많은 룸 수로 인한 투자부담 때문에 보급형 제품 위주로 세팅하는 기존 동전 노래방들과 달리 요즘 대세로 각광받고 있는 TJ의 최신 모델을 풀옵션으로 설치한 것이 특징.

“창업 전 서울에 있는 여러 동전 노래방들을 직접 방문해 어떤 시스템으로 운영되는지 살펴봤습니다. 일반 동전 노래방부터 부스형 노래방들까지, 전반적인 음향시스템 수준이 대부분 기대 이하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실 동전 노래방은 대충 그런 수준이면 된다는 주변의 조언을 많이 받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저는 생각이 다릅니다. 노래방 사업 경험이 없지만 사운드 경쟁력은 당연히 노래방 사업의 기본이며,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젊은층이 고객인 동전 노래방의 경우라면 오히려 사운드 퀄리티가 더욱 중요하지 않을까요. 때문에 ‘그 정도 까지는 필요 없다’는 주변의 조언에도 불구하고 저는 소신대로 최신, 최고급 제품만을 선택한 것입니다. 결국 노래방 사업은 장기적 안목에서 ‘음질 좋다’ ‘사운드 최고다’라는 평가를 받아야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렴해서 방문하는 업소라면 결국 저렴한 업소일 뿐입니다. ‘싼 맛에 즐기는 동전 노래방이기 때문에 그저 그런 음향시스템을 선택해도 된다?’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심재우 대표는 ‘TJ’가 자랑하는 최첨단 노래반주기 ‘S60L’을 비롯해 ‘TA-E41’ 앰프, ‘TS-H80’ ‘TS-S80’ 스피커, 노래방용으로는 가장 고가의 최고급형 무선마이크 시스템 ‘DWS-5800’과 스마트 인덱스 등 최고급형 제품을 선택했다. 이 정도면 프로패셔널 오디오급 스펙을 갖춘 동전 노래방이라고 평가할 만 한 수준인데, 실제로 ‘소울 코인뮤직은’ TJ 본사가 직접 인증한 ‘음향시설 우수업소’이기도 하다.

참고로 ‘TJ’의 최신 노래반주시스템 풀 라인업은 노래방에서 라이브 무대의 감성을 가장 사실적으로 표현해 주는 최고의 조합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노래반주기의 경우 다양한 스마트 기능들을 탑재해 기능이나 성능뿐 아니라 최근의 트랜드를 가장 잘 반영한 역작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존 동전 노래방과 달리 코인제와 시간제,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소울 코인뮤직’은 기존 노래방들과 차별화된 마케팅을 개발, 적극적으로 영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최근에는 페이스북 이용한 새로운 이벤트를 기획, 홍보에 활용하기도 했다.

심재우 대표는 “생수나 음료서비스와 같은 전통적인 방법부터, 모바일, 온라인, 오프라인 등등 다양한 홍보 마케팅 전략을 계속적으로 기획, 적극적으로 영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ha.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